리뷰/내가 먹어보니

건강해지는 비밀 콤부차의 효능과부작용 티젠 콤부차 마셔보기

그리샤1996 2022. 9. 14. 20:08
반응형


요즘 나이가 들었다는 증거인지 자꾸 몸에 좋은것 내몸을 생각하게 된다.

천연석으로 부터 나쁜 기운을 멀리하게 하는것도 다 내몸을 챙기기위함 인거 같다.

요즘 수분보충용으로 음료를 찾아보다 물이 제일로 중요하지만 난 정말 물이 맛이 없으니 이런 수분 보충용 차라도 음용을 해보려고
여러 가지 마셔보았다.

그러다 알게 된 콤부차!!!


콤부차

이름이 참 낯설지만 어떤차인지 어떤맛인지 궁금해서 티젠 콤부차를 마셔보았다



여러가지 맛이 있는데 파인애플과 피치 중에서 난 파인애플이 신메뉴인거 같다
평이 아주 좋았다





파우더 가루를 넣고 시원한 물을 넣었는데 이런 탄산이 나온다.

비주얼은 꼭 맥주다
아마도 콤부차가 발효차라 그런모양이다.

맛은 음....

정말 리뷰한 사람들의 평이 맞는듯!!!
김빠진 환타맛!!

끝에 살짝 탄산감이 느껴지지만 이건 탄산이라 칭하긴 애매하다.



근데 우리 딸램 입맛엔 좋은가 보다
달다는 뜻!!!

발효차라고 알고 있었는데 거의 음료같다.
그래서 주스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먹이면 그나마 나쁜 탄산음료를 덜 마실수 있는 대용음료로도 좋을것 같다.


콤부차란?

앞서 말한거와 같이 콤부차는 녹차나 홍차를 우린 물에 스코비라는 유익균을 넣어 발효시킨 음료이다.

발효과정에서 생성되는 다양한 영양분과 청량한 탄산감이 요즘 다이어터 분들이나 건강에 관심 많은 분들이 해독주스로 많이 음용하게 된거 같다



콤부차의 효능

콤부차에는 여러 균들이 있다
아세트산 균,유산균,효모등 다양한 미생물이 있다고 알려진다.

1.장건강에 효과적 변비 개선

유익균이 장내 유해균이 증식하는 것을 억제해둔다.
면역력 증진,변비개선,소화기능에도 효과가 있다.

2.해독작용

콤부차에 함유된 글루콘산이 체내 독성물질을
신장으로 보내 해독작용을 하도록 도와준다.

3.간보호,활성산소 제거

간기능 향상시키는데 효과적이며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 성분도 들어 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방지에 도움을 준다.



콤부차의 부작용

콤부차가 이렇게 몸에 좋은 음료이지만 과용하면 당연 문제가 될수 있다

콤부차는 발효과정에서 생성되는 유기산, 비타민C등 산성성분으로 인해 공복에 섭취하거나 과다 섭취하면 속쓰림과 소화불량이 생길수 있다.

체내 산성분이 증가하면 유산산증이란 질병이 생길수 있다.
유산산증이란 체내 젖산이 증가하여 신진대사에 문제가 생긴것을 말한다.

또한,콤부차를 과다섭취할 경우 체중이 증가할수 있고 혈당조절에 문제가 될수 있으니
시중에 판매하는 콤부차중 당 함유량을 잘 살펴보아야 하겠다.

발효과정에서 소량의 알코올이 생성되며 소량의 카페인 역시 함유되어 있다.



티젠 콤부차에는 당 함유량도 없고 알코올 성분까지도 빠져있다.

근데 왜이리 달달한지...ㅎㅎㅎ

음료대용으로 하루 한 두잔정도 달달하니 건강하게 섭취한다면 좋을것 같다.
과용은 금지!!


반응형